스타일크루

취향저격 차와 함께하는 일상
차 한잔 해볼까요?

특별한 차 브랜드와 함께하는 차의 시간. 오늘부터 시작하는 차 한 잔의 루틴, 스타일크루와 함께 나만의 차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teatime#1

YOUR OWN TEA 우리가 매일 차를 마신다면

Magpie and Tiger 김세미 대표

@magpie.and.tiger 동아시아의 차를 소개하고, 차와 닮은 삶을 이야기하는 브랜드. 일상을 탄탄하고 풍요롭게 하는 차를 소개한다. 번잡한 도심 속에서 고요하게 흐르는 차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공간 ‘신사티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茶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맥파이앤타이거

theme 1

차 한잔 해볼까요?

#까치와 호랑이

맥파이앤타이거는 ‘차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라는 문장과 함께 런칭한 브랜드예요. Magpie&Tiger에는 호작도의 두 주인공 ‘까치와 호랑이’라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조선 시대의 민화 ‘호작도’는 누구나 즐기는 일상의 예술품이었어요. 이처럼 누구나 쉽게 삶 속에서 차를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맥파이앤타이거만의 매력은?

더 많은 분들에게 차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향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서울 가로수길의 신사티룸에서는 감각을 통해 차를 즐기는 공간을 제안하고요, 온라인에서는 차를 어렵지 않게 소개하는 방향을 추구해요. 차를 소개하는 문장도 날씨, 감정, 시간처럼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을 차용하고요. 일상을 탄탄하게 만드는 도구로 차를 다루고 있습니다.

#차 한 잔, 시작이 어렵다면?

막연하게 어렵게 느껴진다면, 작은 단위로 쪼개서 생각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5시 이후에는 차를 마셔본다’ 같은 작은 룰을 만들고, 찬장에 있는 차를 꺼내 보는 거예요. 차를 시작하기에 충분한 핑계 아닐까요!

INTERVIEW with MAGPIE&TIGER

theme 2

차를 고르는 시간

MAGPIE&TIGER tea curation

하동 헛개나무열매차 2014 포랑산 보이숙차 하동 잭살차
  • #가장 소개하고 싶은 차는?

    최근에는 #헛개열매차를 소개하고 싶어요. 티룸에서 웰컴티로 내어드리면 흑설탕이나 헤이즐넛 같은 향미를 떠올리시는 그런 차예요. 카페인이 없어서 저녁에 마시기에도 좋고요. 아침에 우리기 시작한 헛개차는 반나절은 계속 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 열매차라서 초반에는 잘 우러나오지 않지만, 오래오래 우리면 맛도 향도 그윽해 지거든요.

    하동 헛개나무열매차

    #허브차 #카페인프리 #달콤함

    나무에서 나는 꿀이라는 의미로 ‘목밀’이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달콤한 향미가 가득한 뭉근한 단맛의 차

  • #가장 좋아하는 차는?

    저는 카페인에 취약해서 발효도가 높은 차를 가장 자주 마셔요. #보이숙차나 #잭살차에 손이 가장 많이 갑니다.

    2014 포랑산 보이숙차

    #잎차 #Low카페인 #묵직한나무향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포근한 맛을 지닌, 빗물을 머금은 나무의 잔잔한 목향을 닮은 차

  • 하동 잭살차

    #잎차 #Low카페인 #푸릇한토마토

    푹 삶은 고구마 같기도, 토마토 같기도 한 푸릇하고 뭉근한 맛이 특징인 산뜻한 차

theme 3

차의 시간 감상하기

#나의 취향에 맞는 차 찾기

좋아하는 티룸에 가서 추천을 받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해요. 데이터 베이스가 풍부한 사람에게 좋아하는 차 또는 커피의 향미를 이야기하며 추천을 부탁하면, 실패 확률을 줄이면서 새로운 차를 접할 수 있거든요. 저도 차를 처음 마시던 때에는 추천을 많이 받았어요.

#차는 어떻게 마셔야 가장 맛이 있나요?

차는 내가 원하는 맛과 향을 뽑아내는 방법을 찾고, 그렇게 마셨을 때 가장 맛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얘기인 것 같지만 저는 차를 마시기 시작한 뒤로도 꽤 오랜 시간을 정답을 찾고 싶어 했어요. 처음에는 많이 경험해 보고 시도 해 보는게 도움이 돼요. 처음에는 모르겠다가도, 어느 순간 ‘오! 이건 좋은데?’ 라는 느낌이 들 거예요. 취향을 발견하는 순간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theme 4

나의 하루 가득, 차를

  • #머리가 지끈지끈할 때

    저는 열이 오를 때는 발효도가 낮아 자연스럽게 열을 내려주는 말린 장미처럼 달콤하고 화사한 향미 #백차를 주로 마셔요. 중국에서는 해열제로 마시기도 하던 차이구요. 열 없이 그냥 두통이 있는 날은 발효도가 높은 #잭살차를 추천해요.

  • #상쾌한 아침을 위해

    잠이 깨고 싶을 때에는 카페인이 조금 있는 녹차나 #보이생차를 즐겨 마시는 편이에요. 달콤함과 푸릇함, 꽃향기, 치즈 같은 향미까지..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차예요.

  • #비가 오는 날엔

    비 오는 날에는 #운남홍차-연미를 주로 마시는데요. 그윽하게 올라오는 스모키한 향과, 가라앉은 기분을 잔잔하게 띄워주는 새콤달콤함을 좋아하거든요.

  • #청량감이 생각날 때

    콜라/사이다처럼 탄산음료가 떠오르는 순간에 #보이숙차를 추천해요. 보통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느글느글한 상태일 때 청량감 있는 탄산음료가 떠오르잖아요? 그 순간에 보이숙차를 마시면, 깔끔하게 기름진 느낌을 없애 주면서 후미가 굉장히 담백하고 시원해요.

#머리가 지끈지끈할 때 #백차 #잭살차 #상쾌한 아침을 위해 #보이생차 #비가 오는 날엔 #운남홍차-연미 #청량감이 생각날 때 #보이숙차

tip! 차 도구가 없어도 커피서버를 이용해서 맛있는 차를 우려낼 수 있어요.

theme 5

더 특별한 나만의 차

  • #얼죽아를 위한 시원한 아이스茶 맛있게 우려내기
    recipe #1#급랭법

    얼음을 가득 채운 유리잔과 진하게 우려낸 차를 준비해주세요. 얼음에 따뜻한 차를 천천히 부어주세요. 차가 가진 맛과 향, 모든 성분을 온전하게 즐길 수 있어요.

  • recipe #2#냉침법(콜드브루)

    은은하게 부드러운 맛과 향, 단맛을 위주로 아이스 티를 즐기고 싶다면, 500ml 생수에 찻잎 4g을 넣어 5시간 이상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차가운 물에 천천히 우려내 떫은 맛 없이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어요.

  • #하루의 마무리를 특별하게, 차 칵테일
    recipe #3#백차소주칵테일

    소주 1병에 백차 5g을 넣고 12-24시간 인퓨징 해주세요. 찻잎을 건져내고 토닉워터에 백차소주를 1:1 비율로 섞어주시면 화사하고 달콤한 백차 티 칵테일 완성! tip! 같은 방법으로 녹차와 보이생차 칵테일도 즐겨보세요.

김세미 대표의 차 이야기가 궁금하다면인터뷰 보러 가기

백차소주칵테일 인터뷰 보러 가기

Editor's Pick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는 티타임

생분해성 티필터 50매사무실에서도 잎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옥수수로 만들어진 생분해성 티필터.

블렌딩 티백 3종 - 제주시리즈제주가 키워낸 차나무 잎으로 만든 세 가지 블렌딩차 티백

note!

*티백으로도 맛있게 우려내는 TIP

처음 우려낸 물은 버리고 두번재 우려낸 물부터 마셔보세요. 티백으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생분해성 티필터 50매 블렌딩 티백 3종 - 제주 시리즈 탠저린그린 블렌딩 티백 3종 - 제주 시리즈 탠저린블랙 블렌딩 티백 3종 - 제주 시리즈 팝콘그린 맥파이앤타이거 브랜드관 바로가기
Magpie&Tiger
더보기
즐거움을 주는 도구